본문 바로가기
♣˚ 22 이태리 토스카나 로마

바티칸 베드로 광장의 오후모습

by 아침이슬산에 2022. 7. 21.

이태리 토스카나/로마 출사여행-33

로마 바티칸 - 2일차 (3)

2022-05-12

 

시스티나 성당의 박물관/미술관과 미켈란젤로의 '천지창조' 천장화 까지 보고 나오니

오후가 깊었다

광장 한가운데 있는 분수대를 넣고 찍어본다고 또 광장으로 잠시 나간다

 

아직도 많은 사람들이 바티칸 대성전을 관람하느라 줄을 선 모습도 보이고...

따끈한 햇살에 바닥 돌타일 광장은 안방 온돌처럼 열기를 뿜는것 같다

 

이집트에서 갖고온 오벨리스크의 우뚝선 모습도 시원하고

시원한 물을 뿜어내는 분수도 좋다

 

 

 

 

 

 

 

 

파란 하늘을 나는 갈매기들.....

근데, 왜 갈매기가 내륙, 것도 바티칸에 이리 많이 모여 사는건지 ???

 

 

 

 

 

대선정 앞에는 머지않아  장외 미사를 하려는지

제대 공사가 한창 진행중이다

내일은 오후 출국전에 베드로 대성전에 들어가 92년도에 감격스럽게 만났던

베드로성인의 무덤이 있는 제대도 보고 기도도 해야징.....

 

 

 

즐겁고도 피곤한 몸으로 광장 입구에 있는 카페에 다시 들른다

이날은 나의 의미있는 생일이다

그래서 꽤 괜찮은 젤로또를 쐈다는......

보통 3유로 전후 가격으로 먹곤 했는데 카페니까.... 제대로 갖춘 7유로짜리 근사한 젤라또를 먹었다

잘했어 !! 토닥토닥 ^^

 

 

점심에 이 카페에서 먹었던 스파게티도 꽤 괜찮아서.... 혹 다음에 누군가 바티칸에 간다면

이 카페를 추천하고 싶다.  바티칸 광장 나와서 왼쪽 첫 블록 안에 있다

구굴주소  ->  Piazza del Risorgiento, 51, 00192 Rome, Italy